Numb3rs TV Show Review

"수학은 매일 사용되고 있습니다. 일기 예보에.... 시간을 알리기 위해... 돈을 관리하기 위해.. 또한 범죄 분석에도  사용됩니다. 규칙성을 발견해서 행동을 예측하는거죠. 숫자를 이용하면 알려진 가장 이해하기 힘든 사건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요새 흠뻑 빠진 미국 드라마입니다.
2005년에 시즌 1이 발표되었고 2007년 시즌 4 까지 이어졌네요. 제가 본 것은 일단은 시즌 1입니다. 엡스 형제 -FBI요원인 형과 천재 수학자인 동생- 가 여러가지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옴니버스 스타일의 작품으로 동생이 천재 수학자라는 설정 답게 모든 사건에 수학을 대입시켜 해결해 나가는 과정이 아주 이색적이고 참신한 작품이었습니다.

TV 용 드라마이기 때문인지 아주 복잡한 수학 공식이나 이론이 등장하지는 않는데 나름 설득력있게 사건과 연결시켜 그럴듯한 영상으로 뽑아내는 것이 상당히 매력적이더군요. 예를 들자면 연쇄 성폭행 살인 사건이 일어났을 때 범인이 범행 장소와 자신과의 연관성을 숨기기 위해 무작위적으로 범행 장소가 바뀌지만 이러한 무작위는 외려 작위적인 수열을 형성하므로 그 시작점을 수학적으로 알아낼 수 있다.. 라는 식으로 접근하고 있는 식이죠. 그 외에도 근본적인 추리 자체가 괜찮은 에피소드도 있고 지문 감식의 허상을 꼬집는 등 다양한 부분에서 기발한 생각을 엿볼 수 있는 에피소드도 있어서 재미있게 볼 수 있었습니다. 엡스 형재의 캐릭터가 가져다 주는 매력도 괜찮았고요.

수학과 추리의 조합을 이만큼 잘 드러낸 작품은 없어 보이기에 별점은 3점 반입니다. 막 시즌 1을 마쳤는데 시즌 2도 무척 기대가 되네요.


핑백

덧글

  • 체셔 2008/09/08 16:52 #

    저도 이 드라마 재미있게 보고 있답니다.케이블에서요^^ 캐릭터도 매력적이고 또 수학으로 사건 푸는 게 신선하더라구요,
  • 2008/09/08 16:53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hansang 2008/09/10 13:12 #

    체셔 : 저에게는 여러가지 의미로 많은 도움이 되고 있기도 합니다^^ / 둔저 : 저도 찰리-아미타 커플에는 관심 집중입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2017 대표이글루_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