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볼 관련 단상 사나이라면 야구!

어제 SK 송은범 선수가 던진 공을 맞은 진갑용 선수가 아쉽게도 거의 시즌 아웃이라는 뉴스를 보았습니다. 최근 이런 경기가 잦은것 같은데, 개인적으로는 전에도 썼지만 미국식 해결책이 옳다고 생각합니다. "눈에는 눈, 이에는 이" 전략이죠. 우리팀 손시헌이 머리에 공을 맞는다면 나주환에게 헤드샷. 뭐 이런거요. 이런 전략이 모든 팀에게 공통적으로 통했다면 이런 논쟁 자체가 아마 사라졌을거에요.

* 생각과는 전혀 다른 본의 아닌 낚시글이 되어 글을 이동합니다. 이글루스라는 열린 공간에 올리기에는 너무 개인적인 표현이 많았네요. 삭제할까 했지만 댓글도 소중한 의견들이고 공감되는 것도 많아 삭제하지는 않겠습니다. 아울러 경박한 표현으로 실례를 끼친 특정 구단과 선수분께는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 덧글 금지 설정이 적용이 안되네요.... 이후의 덧글은 윗글에 달아주세요.


프로야구 투수가 몸쪽 던지다가 공좀 맞출 수 있다! 뭐 이런 글도 봤는데 그건 동감입니다. 리오스가 두산 있을때 사구가 많았던 기억이 나는군요. 하지만 리오스 선수 사구 맞고 심각한 부상으로 결장한 선수가 있었는지는 의문이네요. 리오스 선수는 약빨이다 뭐다 말은 많지만 제구는 좋았거든요. 
그런 논리라면 제구가 개판인데 주구장창 몸쪽으로 찔러 넣는, 그것도 머리쪽으로 찔러 넣는 또라이가 프로야구 투수를 하고 있다는 것이 문제의 핵심이죠. 그러고 머리에 정통으로 때려먹이고 미안하다면 단가? 이런 또라이짓이 계속된다면 어쩔 수 없이 보복가야지 별 수 있겠습니까.
150km 넘는 광속구 이원재를 빨리 콜업해서 이럴때 써먹는게 좋지 않을가 싶기도 하네요. 제구력 안좋은 투수이기도 하니 변명하기도 좋을것 같습니다.

덧붙여, 두산 용덕한이 삼성선수 헤드샷 한건 사과안함? 뭐 이런 글도 어디서 봤는데 그건 삼성과 두산 문제지 두산과 SK 문제는 아닌데 왜 끌고 들어오는지 모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굉장히 잘못한 플레이라 생각하며 앞서 말한 논리대로 당시 용덕한 선수가 공을 몸에 맞던가 했더라도 할 말 없는 그런 상황이라는 점에 동의합니다. 글을 쓴 이유는 진갑용 선수의 안타까운 부상때문이지만 애시당초 손시헌 선수 사구에대해 불만이 많았던 지라 글을 적게 된 것이니 만큼 오해하지 말아주시길...)

작금의 상황에 대해 SK팬이라고 해서 무작정 피해의식 느끼지말고 이런 사건이 유독 SK와의 경기에서 최근 (김성근 감독 부임 이후) 많이 나오는 점에 대해서 이유를 한번 더 생각해봐야 할겁니다.

트랙백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TrackbackURL : http://hansang.egloos.com/tb/1927714 [도움말]
  • 본의 아닌 낚시글.... 일단 다시 정리해서 올립니다. 2009/07/12 20:39 #

    빈볼 관련 단상두산 선수가 그동안 잘 했냐, 뭐 그런 논쟁으로 흘러가기에 다시 정리해서 올립니다.1. 프로야구 투수라면 몸쪽 공을 던질 줄 알아야 한다. 그것도 위협적으로.동감입니다. 하지만 그러다 큰 사고가 날 수 있다는 것도 알아야 합니다. 야구 역사에는 몸에 맞는 공으로 죽은 선수도 있습니다. 선수생명이 위협받은 선수는 부지기수고요.2. 투수의 제구력은 완벽하지 않다.동감입니다. 어떤 투수가 100% 원하는 코스로 원하는 공을 꽂아넣겠습니...... more

덧글

  • 키세 2009/07/12 19:44 # 답글

    은뱀이 제구 좋은데요
  • hansang 2009/07/12 19:46 #

    손시헌 선수 사구상황 발생 시 고효준 선수의 제구를 말한 것입니다. 또 제구가 좋은 투수들이 그렇게 공을 맞춘다는 것이 더 문제가 아닐까요? 그야말로 노리고 던지는 거잖아요 (채병룡 선수도 제구력이 좋지요)
  • 키세 2009/07/12 19:50 #

    투수가 '모든 공'을 제대로 제구한다는 건 불가능에 가깝죠.
    물론 제구의 달인이라고 불리던 선수들이나, 칼제구 되는 이상화나 손민한 정도 된다면 모르겠습니다만..

    빠른 공을 던질수록 제구가 좋기는 더 힘들죠. 그래서 가끔씩 빠져나가는 공이 있는데, 하필 그 때 빠져나간 공이 맞은 거 뿐이죠.
    야구를 하다보면 있는 일입니다.

    * 저도 첨에 주장님 공 맞았을 때 정말 화났지만, 주장님이 말하던 대로 야구를 하다보면 있을 수 있는 일이죠.
    그래서 이해는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거기다가 롯데 선수들도 타팀 맞추기도 하니깐요.

    글고 두산의 약오스도 그랬지 않습니까 ㅎㅎ
  • hansang 2009/07/12 19:53 #

    두산 리오스 선수 사구에 대해서는 인정합니다. 하지만 최근의 사구 사건에는 유별나게 큰 부상이 많이 나오는게 문제가 아닐까 싶고요. 개인적으로는 리오스 선수 사구 시 두산 타자들이 보복을 받는다고 해도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사실은 이게 핵심이죠. 이런 전략이 모든 팀에게 공통적으로 통했다면 이런 논쟁 자체가 아마 사라졌을거에요.
  • 키세 2009/07/12 19:55 #

    저도 일단 고의든 실투든간에 보복 빈볼이 나와야 된다는 건 찬성합니다. 그래야 좀 더, 이런 일이 줄어들테니까요.

    * 근데 자주 나오는 부상에 대해 말하셨는데, 박경수 손모가지 사건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hansang 2009/07/12 20:18 #

    넵. 그래서 저는 보복에 찬성합니다. 사실 김선우 선수가 박경수 선수를 맞췄다면 두산도 공에 맞는다 하더라도 할말이 없는 것. 그래서 보다 몸쪽공 제구에 신경쓰고 사구가 줄어들어야 한다는 것이 제 생각입니다.
  • 키세 2009/07/12 20:20 #

    제구가 개판인데 주구장창 몸쪽으로 찔러 넣는, 그것도 머리쪽으로 찔러 넣는 또라이가 프로야구 투수를 하고 있다는 것이 문제의 핵심이죠.

    그럼 여기에 포함되는 건 김선우도 포함이 되는 건가요? 성적으로 보면 오히려 김선우보다는 고효준이 더 제구가 잘 되는 거 같습니다.
  • hansang 2009/07/12 20:25 #

    네 맞습니다. 2군갔습니다... 이런 투수가 시즌 초 1선발 에이스로 낙점되었었던 것이 두산 베어스의 현실이죠. 참고로 제구가 안되긴 했지만 김선우 선수는 사구 갯수는 이닝에 비하면 적은 편이네요.
  • 키세 2009/07/12 20:32 #

    더 적은 이닝을 던지고, 더 적은 쪽으로 몸쪽 승부를 하다 박경수 손을 맞췄으니, 더 문제가 많은 거 같습니다.

    근데 그거 아세요?
    사구 갯수는 두산 베어스가 SK 와이번스랑 같다는 거...
  • 다크블루 2009/07/12 19:48 # 답글

    1. 리오스는 그렇게 잘나서 몇 년도인가 사구 열라게 찔러넣은 투수였군요? 약까지 빨았으면서 그 정도 사구 갯수라니.
    2. 제구가 개판이건 아니건 몸쪽 승부는 투수한테 있어서 반드시 해야 하는 건데 말이죠.
    3. 조성환-채병용 빈볼시비 났을 때 7개구단 팬이 깐 건 기억 안 남? 그럼 그 때 돡을 비롯한 다른 구단 팬은 왜 깜? 롯빠만 까야지?

    망한 글 쩌네요. 야구 몇 시간 보고 오셨나.
  • hansang 2009/07/12 19:51 #

    자기 공간에서는 예의를 강조하시면서 제 블로그에서 망한글 어쩌구 하는건 무슨 행윈지 모르겠군요. 일단 야구는 꽤 오래 봤다고 자부합니다. 리오스는 앞서 말했듯 사구를 던져도 선수를 작살내지는 않았었고 말이죠. 그리고 조성환 - 채병룡 빈볼 시비때는 박재홍의 싸가지짓이 겹쳐져서 더욱 사건이 확대된거 아닌가요? SK팬이신건 알겠지만 야구 좀 공정하게 보시기 바랍니다. 글을 끝까지 안 읽으셨나? 작금의 상황에 대해 SK팬이라고 해서 무작정 피해의식 느끼지말고 이런 사건이 유독 SK와의 경기에서 최근 (김성근 감독 부임 이후) 많이 나오는 점에 대해서 이유를 한번 더 생각해봐야 할겁니다.
  • 다크블루 2009/07/12 19:57 #

    1. 제구가 그리 잘 되서 사구 갯수가 엄청난 거냐는 말을 하고 싶었던 건데요. 그리고 부상선수가 없다고 해서 사구갯수라는 기록이 정당화가 되던가요? 그럼 09시즌 최정이는 억울해서 사나요.

    2. 아니 그러니까 깠잖아요. 돡은 잠실에서 야유까지 보내고. 님이야말로 제 댓글의 본질을 다시 보시기 바랍니다. 제가 말하고 싶은 건 사건 확대 어쩌구가 아니라 7개 구단 팬들이 전부 깐 거라고요.

    3. 피해의식 쩔게 만든 게 누군지 좀 생각해보시길?



    예, 망한 글 어쩌구는 사과하겠습니다. 공지를 써 놔도 개드립 쓸 애는 다 써서 없는 거나 다름없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말이에요.
  • hansang 2009/07/12 20:16 #

    다시 말씀드리지만.. 저는 보복에 찬성한다고요.
  • rumic71 2009/07/12 20:20 #

    아니 최정은 실려가지 않고 멀쩡하게 잘만 뛰고 있잖습니까. 속으로 곯은 데가 있는지 어쩐진 몰라도.
  • 키세 2009/07/12 20:21 #

    맞고 멀쩡하면 아무 상관 없나요?;;
  • rumic71 2009/07/12 21:30 #

    앰뷸런스로 실려가서 한달을 입원하는 선수와, 툭툭 털고 의기양양하게 1루로 나가는 선수를 동급으로 놓으면 안 되지요.
  • nonface 2009/07/12 19:53 # 답글

    모팀 팬님들 남에 일에 엄청 나서시면서 막상 sk가 늬들도 그랬잖아라고 하면 남의 일에 나서지 말라고 하시네요. 참 이중 잣대 쩌십니다. 이 얘기 꺼내면 꼭 야구팬으로서 한마디 하신다고 하시더군요. 그럼 sk팬들은 야구팬 아닌가요? 내가하면 로맨스 남이하면 불륜이라더니.
    그리고 제구 안되면서 몸쪽 으로 찔러 넣는 또라이들은 미안하지만 타팀에도 깔리고 널렸습니다. 두산엔 제구 자알되는 투수들만 있는가보죠? 당장 sk도 그런 공에 맞은 전력이 상당하고요. 제구가 ㅄ이어도 몸쪽 공 승부 못하는 이상 그 투수는 2군급 투수도 못된다는 걸 야구 하루 이틀 보신 분 아니라면 자알 아실텐데요. 당장 방어율 4점대 안에서 오로지 바깥쪽 공으로만 승부하는 투수 있으면 좀 대보십시오.
  • hansang 2009/07/12 19:54 #

    하지만 제가 보기에는 그날 고효준 선수는 제구가 정말 되지 않았습니다. 이러다 한번 맞겠네..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요. 일개 팬이 그렇게 보는데 몸쪽으로 찔러넣어 결국 대형 사고를 불러일으킨 책임은 그럼 누가 져야 할까요?
  • hansang 2009/07/12 19:55 #

    덧붙여, 두산에는 방어율 4점대 안의 투수가 선발은 홍삼삼밖에 없네요. 그리고 홍상삼은 일단 바깥쪽으로 많이 승부하던데요....
  • nonface 2009/07/12 19:56 #

    그래서 전혀 몸쪽 안 던지냐구요. 미안하지만 고효준도 몸쪽만 던지는 건 아닙니다.
  • hansang 2009/07/12 20:15 #

    그러니까... 다시 말씀드리지만 저는 보복에 찬성한다고요.
  • nonface 2009/07/12 20:19 #

    내참 그래서 잘던지는 아니 솔직히 말해서 프로 투수중에 몸쪽 전혀 안던지는 투수 있냐구요. 어짜피 실투의 위험을 무릎쓰고 해야하는 것이 야구입니다.
    아니 제구 안되는 개또라이라서 몸쪽 공 던지면 안된다는 얘기가지고 지금 얘기하는건데 왜 엉뚱한 보복 얘기는 꺼내세요?
  • hansang 2009/07/12 20:27 #

    프로야구 투수가 몸쪽 승부를 해야 하는 것은 동감입니다. 하지만 제구가 안되면 작금의 예로 알 수 있듯이 큰 부상이 생기겠죠? 그래서 만약 보복이 좀 활성화된다면 아무래도 제구에 더욱 신경을 쓸 테고, 그래서 사구가 장기적으로 볼 때 줄어들 것이라 생각하는거죠. 제구안되는 또라이라면 아무래도 몸쪽 공을 좀 덜 던질테고요.
  • hansang 2009/07/12 20:29 #

    덧붙여, 홍상삼 선수는 사구는 한개네요. 방어율은 3.61입니다.
  • nonface 2009/07/12 20:38 #

    ㄲㄲㄲ 그렇게 보복가면 피의 크보가 되겠네여. DL가는 선수들이 줄을 이을테구요.
    뭐 저희도 3연전 내내 사구만 10여개 위협구까지 포함하면 20여개의 공이 날라온 입장에선 한 번쯤 보복갔으면 싶을 때도 있었죠
    근데 결론은 "제구 안되는 선수가 몸쪽 공을 던지지 않게 하기 위해서"가 목적인건가요? 위협구를 줄이기 위해서가 아니구요?
    계속 얘기해봐야 "몸쪽 공은 던지면 안된다"라는 결론만 주구장창이네여 -_-
    더불어서 기싸움으로 승부하던 MLB가 왜 보복을 줄이는 추센지도 좀 생각하셨으면 합니다. 물론 한국 리그는 MLB에 비교하기엔 너무 얌전한 리그긴 하죠 ㅋ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200200

알라딘200200

믹시

믹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