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4. 20 ~ 4.25 한주간 두산베어스 단상 정보 및 단상 - 야구 (베어스)


게임별로 시청기를 쓰기가 좀 번잡했던 한주였기에 몰아서 정리해 봅니다.

좋았던 점 :
1. 이현승 선수 : 두게임 모두 퀄리티스타트에는 아깝게 실패했으나 지난주 한주동안 합쳐 11과 1/3이닝동안 11삼진을 잡으며 단 2자책만 허용하는 멋진 투구로 부활을 알림. 강력한 SK - 삼성 타선을 상대로 한 것이기에 더욱 값진 기록! 첫승도 신고하였으니 이제부터 안정된 투구를 보여주세용.
2. 히메네스 선수 : 두경기 연속으로 크게 무너져 걱정을 안겼으나 토요일 경기에서 올 시즌 두산 선발 최대이닝인 7이닝을 던져주며 2실점으로 봉쇄하며 4승 수확. 방어율은 높지만 현재까지는 기대했던 수준의 투구를 보여주고 있음.
3. 오재원 선수 : 주말 경기의 히어로! 타격과 수비 모두 최고 수준의 활약을 보여줌. 가끔 보여주는 적시 에러가 옥의 티이긴 하지만 지금의 모습이라면 최준석 - 고영민 - 이원석 선수 모두 더욱 긴장해야 할 듯.

나빴던 점 :
1. 왈론드 : 그래. 좋았던 기억은 없지만 떠날 친구에게 욕하는 것도 야박하겠지. 팀의 승패와 무관한 경기에서 진가를 보여줘서 고맙다.
2. 클린업 트리오 타선 : 뭐가 문제인지? 주말 경기에서 살아나는 모습을 잠깐 보여주기는 했지만 이대로는 정교함, 파괴력은 물론 클러치 능력까지 미약하다. 타순의 조정을 심각하게 고민해야 할 때가 아닌가 싶다.
3. K-G 라인의 2번의 실패 : 고창성 - 겜오버 정재훈 선수로 이어지는 2010시즌 신규 필승조가 두번의 경기에서 아쉬움을 남김. 정재훈 선수는 괜찮은데 문제는 고창성 선수가 나올때마다 얻어맞는다는 점. 순번을 바꾸거나 좀 더 편안한 상황에서의 등판 등으로 조정이 잠깐 필요해 보인다.
4. 1번타자와 고영민 선수 : 두산의 1번은 정수빈 선수의 복귀 전까지는 이종욱 선수의 철밥통임을 입증한 한주였달까... 고영민 선수는 역시나였고 그나마 기대했던 민병헌 선수도 절박함이 묻어나지 않는, 기존의 약점을 그대로 보여주는 타격으로 실망감을 안겨다 주었다.

기타 감상 :
막강 SK와 바로 뒤에서 쫓아오던 싸대기 동맹 삼성과의 6연전이라 걱정이 컸는데 절반의 성공은 거둔 한주였다 생각합니다. SK와의 경기는 운 좋게도 비로 한경기가 취소되었고 김선우 선수가 SK의 현미경 야구에 크게 무너지기는 했지만 그런대로 추격을 해 주는 등 두 경기 모두 박빙의 승부를 하였기에 다음 경기에 기대를 갖게 만들었고, 삼성과의 경기는 위닝시리즈로 가져와서 2위자리를 지켜낸 한주였으니까요. 전체적으로는 2승 3패로 승률이 낮지만 초반 선발이 무너졌던 경기도 타격으로 상대 필승조 등판 상황까지 만들었고, 이기는 경기는 확실한 선발과 안정된 불펜의 힘으로 잡아냈다는 것이 고무적인 일이었습니다.

결국 1위를 놓치기는 했지만 아직 시즌 초반이죠. 선발진이 지난시즌에 비해 확실히 안정되어 있으며 고창성 선수가 조금 안 좋기는 하지만 정재훈 - 이용찬 선수가 버티고 김승회 선수가 가세한 불펜진도 여전히 탄탄해 보이기에 김동주 - 이종욱 - 임태훈 선수가 건강히 복귀하는 순간에 다시 치고나갈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올인V4 허슬~두!

덧글

  • 유쾌한잉여 2010/04/26 13:14 #

    고창성 선수 공을 보면 나쁘지가 않은데, 이상하게 큰 거 한방씩 꼭 얻어맞더라고요; 이유가 뭔지a
    어제 종박의 호수비를 보아하니, 손목부상에서 벗어나 타격만 좀 받쳐준다면 정수빈 선수가 올라오더라도 1번의 철밥통은 이종욱 선수가 차지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역시 5월의 두산인가봅니다. 곧 치고 나가겠죠. 허슬~두!
  • hansang 2010/04/26 13:37 #

    그러게요. 그런데 어제 경기는 잘 모르겠지만 SK전에서의 동점홈런은 임훈선수가 잘 치긴 했더군요. 단순히 운이 없는건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러다 또 여러 경기 연속 무실점하며 다시 방어율을 2점대로 낮춰주기만을 바래야죠.
    그리고 정수빈 선수에 대한 언급은 이제 유일하게 남은 1번 경쟁자이기에 언급한 것입니다. 정수빈 선수도 종박을 긴장시키지 못한다면 올 시즌 1번은 두산 전 포지션에서 유이하게 (좌익수와 더불어) 철밥통이 될 것 같네요.
  • Niveus 2010/04/26 13:37 #

    이제 곧 5월입니다.
    이번주만 버티죠 OTL
  • hansang 2010/04/26 13:37 #

    오월동주님이 돌아오시면 달라지겠죠?
  • Niveus 2010/04/26 14:43 #

    기계 현수도 4월엔 수비에 전념한다고 하고 월말되니 5월용 패치가 슬슬 완성되는것같더군요.
    ...믿어봐야죠 어린이날 -_-;;;
  • 히쯔 2010/04/26 15:52 #

    수비기계가 5월되면 다시 홈런(안타) 모드로 전환이 되겠죠? 달 박사님께서 스위치를
    좀 어떻게 바꿔주시면 좋을텐데말입니다. 오월동주 모드바뀐 기계..그리고 부상 불펜들이
    다시 수면위로 떠오르면 ..다시 또 불타오르겠죠. 그리고 사실 1번자리에 종박이없으면
    전력도 그렇지만 멘탈적으로도 너무 허전해서요...
  • hansang 2010/04/27 20:43 #

    오늘 스위치가 잠깐 켜졌었습니다! 뒷 타석도 좋았는데 조금 아쉽네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2017 대표이글루_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