킥 애스 : 영웅의 탄생 (2010) - 매튜 본 : 별점 3점 Movie Review - 기타


얼마전 개봉했었던 만화 원작 슈퍼히어로 무비입니다. 본지는 오래되었는데 너무 뒷북리뷰네요.

그런데 저는 색다르거나 신선하다는 느낌은 별로 받지 못했습니다. 동네 찐따의 인생 역전기 + 성장기야 미국 코미디 영화의 널리고 널린 소재이며 복수를 꿈꾸는 빅대디와 힛걸 캐릭터는 기존 슈퍼 히어로들과 다를게 없죠. 빅대디야 한하디 흔한, 구태여 예를 들자면 퍼니셔 설정 그대로이며 소녀 히로인 힛걸은 일본만화에서는 수없이 등장했던 귀여운 천하무적 살인마 꼬마와 똑같잖아요. (카이트?)
그야말로 인기를 끌만한 흔한 이야기들에다가 슈퍼 히어로라는 설정만 버무려 놓은 것 뿐이더라고요.

하지만 뻔하다고 해서 재미가 없는건 아니죠. 인기를 끌만한 요소가 워낙 많기 때문이기도 하겠지만 이런저런 생각할 필요없는 전형적인 헐리우드 팝콘 액션 오락 영화로서의 값어치는 충분히 합니다. 일단 다른 분들이 말씀하시는대로 힛걸 (그리고 빅대디) 의 액션은 정말 확실하더군요. 생각보다도 잔인해서 놀라긴 했지만 수위 조절도 잘 되어있는 편이고요. 그 외의 주인공의 초절정 쩌리인생의 표현 등 이런저런 디테일도 제법이며 음악도 무척 좋은, 한마디로 잘 만들어진 오락 영화임에는 분명합니다. 별점은 3점입니다.

속편이 나온다고 하는데 어떤 이야기일지 궁금해지네요. 킥애스가 통증을 살짝 느끼지 못한다는 설정은 독특했는데 이 능력(?)을 이용하는 전개가되면 어떨까 싶긴 합니다. 이 능력을 잘 활용하는 히어로는 "다크맨"이 있긴 합니다만....


핑백

덧글

  • DAIN 2010/06/16 00:22 #

    다크맨은 그래도 아드레날린 과다 분비로 힘이라도 세지죠. (근데 영화판 다크맨3에선 통각이 또 돌아오는지라... )
  • hansang 2010/06/16 08:57 #

    1편말고는 안봐서 모르겠긴 하지만...변신능력 말고 힘으로 하는건 또 실상별로 없긴 했죠^^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2017 대표이글루_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