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서 코난 도일, 미스터리 걸작선 - 아서 코난 도일 / 한지영 : 별점 2점 Book Review - 추리 or 호러

아서 코난 도일, 미스터리 걸작선 - 4점
아서 코난 도일 지음, 한지영 옮김, 정태원 작품해설/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코난 도일은 홈즈시리즈만 알고 계신 분들을 위한 단편집입니다. 사실 도일은 SF (잃어버린 세계...등)나 역사물에서도 좋은 작품을 남긴 작가죠. 이 단편선은 홈즈류의 추리단편만 선정되어있긴 하지만 도일의 다른 작품을 읽기 위한 텍스트로서는 부족함이 없습니다.

하지만 추리베스트...라는 타이틀에는 못 미치는 듯한 조금 부족한 트릭이 많습니다. 그나마 수긍할 수 있는 트릭이라면 '시계와 함께 발견된 남자' 정도랄까..... 그리고 대부분의 사건이 추리가 아닌 범인의 '고백'에 의존하고 있는것도 추리물로서는 감점 요소겠죠.

그래도 뒷부분의 정태원씨의 해설이 워낙 뛰어나기에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습니다. 국일미디어의 책들은 맨 뒷부분의 정태원씨의 해설이 아주 좋은데 주객이 전도된 것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하나 뭐 단점이라고 할 수는 없는거니까요... 또 이렇게 미발표된 귀중한 자료들이 번역되어 나오는 것 자체도 정말 환영할만한 일이고요. 앞으로도 홈즈같은 유명작품들만이 아닌 이러한 미번역본이 보다 많이 출간되었으면 합니다. 별점은 2점입니다.


핑백

덧글

  • rumic71 2013/02/08 15:26 #

    저는 시계 쪽이 무리수라고 보였습니다만... 낭만적이긴 하지만, 운 좋게 그런 상황이 되었단 느낌이라서요.
  • hansang 2013/02/08 17:57 #

    개중 낫다 정도의 트릭이긴 하죠 ㅎ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2017 대표이글루_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