잃어버린 세계 - 아서 코난 도일 / 김상훈 : 별점 4점 Book Review - 기타 쟝르문학

잃어버린 세계 - 8점
아서 코난 도일 지음, 김상훈 옮김/행복한책읽기

셜록 홈즈의 창시자 아서 코난 도일의 이 멋진 SF소설이 아동용이 아닌 정식 번역으로 다시 출판된다고 하는 소식을 들었을 때부터 많은 기대를 했었습니다.

결론은 역시나 최고! 아마존의 알려지지 않은 장소에 지각적인 극심한 변동으로 저 옛날 공룡시대의 생태계가 외부와 단절되어 남아있다고 하는 멋진 착상에서 시작해서 챌린저교수라는 매력적인 캐릭터와 흥미진진한 탐험과 모험까지 뭐 하나 빼놓을 수 없는 작품입니다. 곳곳에서 느껴지는 유머도 좋았고요.

저 예전 식민지시대의 사고방식 때문인지 인디오와 흑인에 대한 인종차별적인 묘사, 하나의 개체가 다른 개체를 몰살시키는 부분같은 것은 약간..(정말이지 아주 약간) 거슬리기는 하나 굉장한 착상과 아이디어가 전편에 빛나는 명작입니다. 거의 60~70년전에 쓰여졌다는 것에서 코난도일경의 천재성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어요.

별점은 4점. 이런 책은 당연히 사서 읽어 줘야 하지 않을까요? 모쪼록 이런 작품들이 다시 정식 번역되어 진가를 알려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핑백

덧글

  • 자오빠이 2013/02/08 19:29 #

    아동용 축약본과 정식 번역판의 가장 큰 차이점이 바로 챌린저 교수라는 캐릭터가 살아있다는 점을 들고싶었습니다. 축약본에서도 약간 소지가 보이긴 했지만 정식판에 보이는 매력은 정말 대단하죠.
  • hansang 2013/02/08 21:58 #

    네. 저도 아동용으로 읽고나서 이 책을 읽었을 때 정말 강한 인상을 받았었습니다.
  • rumic71 2013/02/08 21:36 #

    근데 이미 챌린저 교수 시리즈가 전편 완역되어 있지 않았나요? 저도 가지고 있는데.
  • hansang 2013/02/08 23:02 #

    아 그런가요? 챌린저 교수 시리즈는 아니지만 <마라코트 심해>는 읽어보긴 했는데, 한번 찾아봐야겠네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2017 대표이글루_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