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전히 재미와 감으로 써보는 2015 프로야구 예상! 정보 및 단상 - 야구 (베어스)

2015 프로야구 개막을 앞둔 나만의 순위 예상.
외국인 선수의 성적은 예상 자체가 어렵기에 10개구단 모두 동일한 클래스의 선수들로 가정하였습니다. 즉, 국내 선수들의 전력에 따라 예상한 순위라는 것이죠. 당연한 이야기지만 제가 무슨 전문가도 아니고... 그냥 감으로 잡은 순위이니 재미로 봐 주세요.

제 예상으로는 삼성과 SK가 상위권을 형성하고 중위권은 LG, 넥센, 두산이 경쟁할 것으로 보입니다. 한화와 NC는 다크호스로 언제든지 중위권 다툼에 끼어들 수 있는 팀이고요. 그리고 롯데, 기아, KT가 하위권에 위치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상세 예상 순위와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두산 순위는 팬심이 반영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퐈이팅 허슬 두!

1위 삼성
에이스였던 벤덴헐크 선수, 하위 선발인 배영수 선수와 계투 권혁 선수가 이적했습니다만 큰 타격은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지난 몇년간 외국인 선수 도움 없이도 우승을 했었을 뿐더러 국내파 선발이 탄탄하고 계투진, 타선, 수비, 경험 등 모든 면에서 탑 클래스의 완성된 팀입니다.

2위 SK
정우람 선수와 박희수 선수가 돌아오고, 김광현 선수도 지키고 모든 FA마저 잡은 스토브리그의 승자. 큰 도움을 못 받은 외국인 선수들도 교체하여 큰 폭의 전력 상승이 기대됩니다.

3위 넥센
작년에 외국인 타자의 도움을 못 받은 것을 스나이더 선수가 메꿔준다 하더라도 강정호 선수가 빠진만큼을 메꿀 수는 없을 것입니다. 에이스 벤 헤켄 선수도 후반기 들어서는 맞아나가는게 심상치 않았고요. 국내파 선발투수는 내세울만한 선수가 없기에 한현희 선수를 선발로 이동시켰는데 전형적인 아랫돌 빼서 윗돌 막기죠.
그래도 박병호 선수가 이끄는 타선은 여전히 경쟁력이 높고 이기는 경기를 잡는 힘은 유지될 터이기에 중위권 수성은 충분해 보입니다.

4위 LG
이 팀의 가장 큰 장점은 투수진, 그 중에서도 불펜진이죠. 확실한 셋업과 마무리가 버티고 있으니까요. 국내파 선발진에 문제가 생기기는 했지만 후보군이 많아 크게 우려되지는 않습니다. 단 평균나이 최고령 수준의 주전 야수층은 보강이 필요해 보였는데 과연 한 시즌을 잘 보낼 수 있을지...

5위 두산
장원준 선수는 분명한 전력 상승 요인인데 불펜진이 눈에 띄게 약해졌습니다. 작년의 필승조 중 남은 선수가 거의 없을 정도네요. 윤명준 선수의 부상 소식도 뼈아프고요.
그래도 감독 교체만으로도 기대치는 높고, 장기 레이스에서 탄탄한 선발진은 큰 힘이 될 것입니다. 선발 4명이 50승 이상만 해 준다면 5할 승부는 충분할 테고요. 야구는 투수, 그 중에서도 선발 놀음이잖아요? 또 긍정적으로 생각한다면 이용찬 선수는 "누가 나와도 그 정도는 해 줄" 수준의 마무리였고 정재훈 선수는 노쇠화가 우려되었기에 어떻게든 대체할 수 있으며, 다행히 올 시즌은 긁어볼 로또도 많은 편입니다. (함덕주, 김강률, 장민익, 이원재, 변진수, 조승수, 진야곱 선수 등등등)

6위 한화
엄청난 선수 보강 및 감독 교체만으로도 전력 상승이 기대되는 팀. 특 A급의 보강은 없었지만 1군급 선수들을 다수 충원하여 경쟁력있는 팀으로 재탄생했습니다. 바로 상위권 진입은 어려워도 중위권 싸움은 충분히 가능할 것입니다.

7위 NC
신생팀 프리미엄이었던 외국인 선발 3명 보유가 끝났습니다. 웨버 선수가 기대에 미치지는 못한 외국인 투수라도 120이닝에 9승을 기록했던 준수한 선발이었죠. NC에 웨버 선수를 대체할 다른 투수가 있나요? 국내파 에이스 이재학 선수도 시즌이 계속되면서 한계가 드러나는 느낌이고요. 무엇보다도 중간에서 큰 역할을 했던 원종현 선수의 이탈이 뼈아픈데 별다른 보강도 하지 못했습니다. 요새 기사가 가끔 나오는 박명환 선수는 로또고...
김경문 감독님의 매직이 발휘될 수는 있지만 작년만큼의 순위를 기대하는건 무리겠죠. 큰 폭의 성적 하락이 예상됩니다.

8위 롯데
FA는 모두 놓치고, 10승 이상을 기록했던 외국인 투수도 모두 교체하는 등 절망적인 스토브 리그를 보냈습니다. 작년 대비 전력 보강은 전무하고요. 김사율 선수와 비슷한 성적이 기대되는 정재훈 선수는 보강이라고 할 수 없죠. 힘겨운 시즌이 될 것으로 보이네요.

9위 기아
외국인 투수를 바꾼 것은 긍정적 요소이지만 그 외의 전력보강은 전무하고 눈에 띄는 군제대 선수, 신인도 없습니다. 오히려 주전 선수가 군입대 등으로 빠져나간 타격이 더 커 보여요. 반 강제적인 리빌딩 시즌이 될 것 같습니다.

10위 KT
신생팀이죠. FA 영입으로 구색을 갖추기는 했지만 이기는 경기를 잡을 수 있는 힘이 있어 보이지는 않습니다. 올 시즌은 경기 감각을 기르는 쪽으로 운영될 것 같아요. 승부는 다음 시즌부터~!


덧글

  • 허엽 2015/03/05 01:34 #

    두산을 5위씩이나!! ㄱ ㅅ ㄱ ㅅ!!!
  • hansang 2015/03/05 08:05 #

    글에 써 있지만 저도 두산팬이라 팬심이 들어가 있습니다. ㅎㅎ
  • rumic71 2015/03/05 17:39 #

    저도 팬심으로 5위.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2017 대표이글루_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