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 밥 1- 쿠이 료코 : 별점 4점 Comic Review - 기타



던젼 심층부에서 드래곤과 승부를 벌이다가 간신히 탈출한 주인공 라이오스 일행. 그들을 구하고 드래곤에게 잡혀버린 여동생 파린을 구하기 위해 라이오스는 다시 던젼으로 돌아가려 하지만 대부분의 짐을 잃어버려 곤경에 처한다. 식비를 줄이기 위해 라이오스가 선택한 방법은 던젼 내의 마물들을 사냥해 먹자는 것!

쿠이 료코의 만화. 일전 <서랍 속 테라리움>을 재미있게 읽어서 바로 읽게 된 작품.
전사, 드워프, 엘프, 열쇠사 (아마도 도둑?) 으로 이루어진 파티가 던젼을 공략한다는 점과 기본 세계관은 이제는 상식이 되어버린 듯한 (그만큼 잘 알려진) 전형적인 RPG, 판타지의 룰과 설정을 따르나 이들이 마물을 사냥해 먹는 이야기를 요리만화 스타일로 펼쳐나가는 아이디어가 탁월했습니다. 재료가 되는 마물들과 요리에 대한 디테일한 설정도 돋보였고 말이죠.
어떻게 보면 뻔한 판타지와 뻔한 요리만화의 결합인데 서로의 장점과 재미를 극대화 시켰기에 단순히 구루메 만화 버블 시대 붐에 편승한 작품이 아니라 하나의 새로운 장르라 생각될 정도에요. 판타지 세계에 잘 맞는 식재료와 요리를 정말로 있음직하게 그려낸 작가의 솜씨는 정말이지 두말이 필요없네요. 

다 재미있는데 가장 인상적이었던 두가지 에피소드를 꼽자면,
첫번째는 만드레이크와 바실리스크의 알로 만든 오믈렛 이야기. 만드레이크를 채취할 때 만드레이크의 비명을 들으면 죽을 수도 있지만 드워프 전사 센시는 소리를 지르기 전에 목을 따버리는 방식으로 채취해서 멀쩡하죠. 허나 엘프 마법사 마르실은 자신이 책에서 배운대로 개와 연결된 밧줄로 만드레이크를 묶은 뒤 개를 달리게 해서 채취하는 (그리고 개는 죽어버리는) 방법을 쓰고자, 박쥐 마물을 이용하여 (던젼에는 개가 없으므로) 만드레이크를 채취하려 합니다. 자신이 파티의 짐같은 존재로 여겨져 파티에 기여하고 싶었던 욕심도 컸거든요.
하지만 박쥐가 폭주해서 되려 죽을뻔하게 되어 더 큰 실의에 빠지는데, 드워프 전사 센시가 바실리스크의 알에 만드레이크를 섞어 만든 오믈렛을 맛보고 "비명을 지른 쪽"이 더 맛있다고 인정하는 훈훈한 결말에 이르게 됩니다. 센시가 마르실에게 몸에도 좋고 맛도 좋다는 만드레이크의 머리 부분을 특별히 챙겨줄 정도로 인정받는단 말이죠! (이건 정말 만화를 봐야 하는 장면입니다)
두번째는 움직이는 갑옷 에피소드. 이 이야기는 요리보다는 판타지에 흔히 등장하는 움직이는 갑옷이 사실은 갑옷처럼 생긴 일종의 조개였다는 설정이 인상적이었어요. 정말 기발하지 않나요?

게다가 주역 캐릭터들도 전사 - 엘프 - 드워프 - 도둑이라는 스테레오 타입이기는 하지만 약간의 독특함을 더해 나름 생생하게 묘사되고 있으며, 에피소드마다 각자 주역을 담당하는 식으로 비중 배분도 확실하여 마음에 들었습니다. 쿠이 료코의 뛰어난 작화, 독특한 개그 센스는 더할나위 없고요.

동어 반복적인 이야기가 조금 있으며, "죽음"을 조금 가볍게 여기는 설정은 (죽어도 마법을 소생이 가능하다는 설정임) 조금 마음에 들지 않지만 이 정도면 이세계 구루메 만화라는 새로운 장르의 신경지를 열었다 해도 무방한 완성도 높은 만화라 생각되네요. 별점은 4점. 판타지와 구루메, 요리 만화를 좋아하시는 모든 분들께 강력하게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핑백

덧글

  • JOSH 2015/03/17 11:31 #

    밝은 분위기와 죽음이 가까이 있는 .. 뭔가 엽기적인 느낌이 이작품만의 독특한 포인트이긴 한데..
    재밌게 보긴 했지만 참... =,=
  • hansang 2015/03/17 12:49 #

    ㅎㅎ 저도 그 부분은 조금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만 그래도 재미있게 읽었답니다.
  • 마법시대 2015/03/17 21:05 #

    제발 정발 좀 해줬으면 하는만화죠.
    그나저나 구루메 만화라... 이런 장르도 있어군요. 생각해보니 몇개 보기도 했고...
    근데 솔직히 말하면 왠만한 먹는 만화들보다는 오무라이스 잼잼이나 코알랄라쪽이 훨씬 더 재밌었음.
  • hansang 2015/03/18 08:16 #

    오무라이스 잼잼과 코알랄라는 국내 "구루메" 만화 중에서는 투탑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나저나, 정발이 빨리 되면 좋겠네요.
  • 함부르거 2015/03/17 22:39 #

    마르실이 귀엽죠. 징그럽다고 꽥꽥거리면서도 결국 다 먹는 게 포인트. ^^;;;;
  • hansang 2015/03/18 08:16 #

    그러게요. 실제로 맛도 있다고 하니... 맛이 궁금할 따름입니다.
  • 포스21 2015/03/20 10:09 #

    잡혀버린 여동생 파린을 구하기 위해... 크크 아무리 부활가능한 세계관이지만 과연 살아 있을까요?
  • hansang 2015/03/23 16:07 #

    소화되기까지 얼마 안남았는데.. 서두르기만을 바랄 뿐이에요.
  • JOSH 2015/03/20 13:26 #

    > 정말 기발하지 않나요?

    알이 왜 뱀알이냐고 하니 바질리스크는 닭부분이 꼬리이고 뱀이 본체(!!) 라고 답하는 것도 깼습니다... ㅋㅋㅋ
    판타지 클리셰를 이렇게 잘 비틀어놓은 작품은 엘프사냥꾼 이후 최고인 듯
  • hansang 2015/03/23 16:07 #

    아주 재미있게 보고 있습니다. 히트친게 다 이유가 있는 법이죠.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2017 대표이글루_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