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밥 2 - 구이 료코 / 김완 : 별점 3점 Comic Review - 기타

던전밥 2 - 6점
구이 료코 지음, 김완 옮김/㈜소미미디어

전편에 이은, 판타지 구루메 만화 2권.
독특한 던젼 내 식재료로 만드는 요리들은 여전한 재미를 선사합니다. 전통적인 몬스터인 오크, 미믹, 켈피에 대한 에피소드도 기본은 해 줄 뿐더러 골렘 몸에 야채를 경작한다는 에피소드와 보물벌레 에피소드는 아이디어부터가 굉장히 기발해서 마음에 들었어요. 사령으로 아이스크림을 만든다는 것도 아주 그럴듯했고 말이죠.
또 이야기가 진행되어 가면서 캐릭터들의 디테일이 조금씩 쌓아올려져 가는 것도 인상적입니다. 예를 들자면, 미믹 에피소드에서 칠첵의 나이가 밝혀지는 장면은 ("칠첵씨...") 기존 판타지 세계관에 기반한 것이기는 한데 굉장히 웃겼어요.
짤막하지만 부록 만화도 재미있습니다. 사령술과 술을 엮는 발상이라던가, 오크 부인을 품평하는(?) 장면은 아이디어와 유머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이야기들이었거든요.
당연하지만 작화도 여전히 안정적이라 무척 완성도 높은 작품이라 생각됩니다.

한가지 걸리는 것은, 라이오스의 동생을 구하기 위한 메인 이야기 전개가 지지부진한 것입니다. 이쯤되면 벌써 소화된거 아닌가 싶을 정도거든요... 허나 문제는 사소할 뿐, 독특함과 재미 모두를 갖춘 작품으로 추천하는 바입니다. 별점은 3점입니다.







2017 대표이글루_book